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광남2동 분회 '1사 1경로당 협약식'

여기 풍천민물장어 이문성 대표와 체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장상옥
기사입력 2024-02-20 [17:20]

 

▲ 이문성 대표는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통해 광남2동분회 어르신들에게 숯불로 구운 장어를 대접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지회장 박용화)는 2월 15일 與氣(여기)풍천민물장어 이문성 대표와 광남2동 분회의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날 협약식은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노인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서로 돕는 전통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광남2동 분회장 및 광남2동 경로당의 회장 15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광남2동 박한수 분회장은 "1사 1경로당 협약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내에 나눔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여기풍천민물장어의 與氣(여기) 한자의 뜻을 언급하며 기운을 얻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與氣(여기)풍천민물장어 대표이자 경기 광주시 아동보호 전문기관 운영위원장인 이문성 대표는 "경로당 어르신의 행복과 건강을 위하여 물품 후원과 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이문성 대표는 오늘의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통해 광남2동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좋은 기운을 드리고자 숯불에 직접 구운 장어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 말했다.

 

이에 박용화 지회장은 "이를 계기로 다른 경로당에도 협약이 이어져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감사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경로당 어르신들은 후원자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도록 성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금처럼 이어가기로 했다.

 

장상옥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실버신문. All rights reserved.